인터페이스의 장점
두 대상(객체) 간의 '연결, 대화, 소통'을 돕는 '중간 역할'
- 선언(설계)와 구현을 분리시킬 수 있게 함
-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음
- 변경에 유리한 유연한 설계 가능
왼쪽 : 껍데기 + 알맹이 ➔ 유연 X, 변경에 불리
오른쪽 : 껍데기 / 알맹이 분리 (알맹이 다른 걸로 바꿀 수 있음) ➔ 유연 O, 변경에 유리
< 예제 - 만약 B를 C로 변경한다면 >
왼쪽 : A도 같이 변경해야함
오른쪽 : A는 변경 없음
< 예제 1 >
B나 C를 사용할 때 A를 안바꿔도 됨 (I 그대로 사용)
- 표준화 가능
- 서로 관계없는 클래스들을 관계 맺어줄 수 있음
문제 : 세가지만 갖는 공통점이 없음
해결 : 인터페이스를 통해 공통점 만들어주기
새로운 Repai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게 만듦 ➔ 매개변수를 Repairable을 구현한 놈들만 가능하게 하는 메서드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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