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 언어 (Objective Oriented Programming)
: 프로그래밍 언어 + 객체지향 개념 (규칙)
코드 재사용성 높음 / 유지보수 용이 / 중복코드 제거
1. 캡슐화
2. 상속
3. 추상화
4. 다형성 ★
클래스
클래스의 정의 :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클래스의 용도 :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객체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 . 사물 또는 개념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객체 = 속성 (변수) + 기능 (메서드)
인스턴스
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ex) Tv 인스턴스 (Tv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)
* 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
Quize 1. ) 클래스가 왜 필요한가?
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
Quize 2. ) 객체가 왜 필요한가?
➔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
Quize 3. ) 객체를 사용한다는 것은?
➔ 객체가 가진 속성(변수)과 기능(메서드)을 사용하는 것
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생성
< public class가 있는 경우 >
소스파일 이름 = public class 이름
< public class가 없는 경우 >
소스파일 이름 = class 이름 아무거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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