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자바의 정석
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6. (2) 객체 ( 생성 / 사용 / 배열 )

서영22 2023. 11. 28. 17:35

 객체의 생성 

클래스명 변수명 ;               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    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
 

 

Tv t;                  // Tv 클래스 타입을 참조하기 위한 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     // Tv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, 생성된 Tv 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
Tv t = new Tv()    // 위의 두 줄을 한 줄로 하면 이렇게 작성됨

 

 

 

 객체의 사용 

순서

1. 클래스 생성

2. 객체 생성

3. 객체 사용

 

t.channel = 7;        // Tv 인스턴스의 멤버변수 channel 의 값 = 7 (변수 사용)
t.channelDown();     // Tv 인스턴스 메서드 channelDown()을 호출 (메서드 사용)
System.out.println("현재 채널은 " + t.channel + " 입니다.");

 

 

 

 객체의 배열 

객체 배열 == 참조변수 배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