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의 생성
클래스명 변수명 ;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Tv t; // Tv 클래스 타입을 참조하기 위한 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 // Tv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, 생성된 Tv 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Tv t = new Tv() // 위의 두 줄을 한 줄로 하면 이렇게 작성됨
객체의 사용
순서
1. 클래스 생성
2. 객체 생성
3. 객체 사용
t.channel = 7; // Tv 인스턴스의 멤버변수 channel 의 값 = 7 (변수 사용)
t.channelDown(); // Tv 인스턴스 메서드 channelDown()을 호출 (메서드 사용)
System.out.println("현재 채널은 " + t.channel + " 입니다.");
객체의 배열
객체 배열 == 참조변수 배열
'JAVA > 자바의 정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6. (4) 메서드 ( 호출 / 실행 흐름 / return문 ) (0) | 2023.11.28 |
---|---|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6. (3) 클래스 ( 정의 / 선언위치에 따른 변수 종류 / 클래스 변수 / 인스턴스 변수 / 지역 변수 ) (0) | 2023.11.28 |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6. (1) 객체지향 언어 ( 클래스 / 객체 / 인스턴스 ) (0) | 2023.11.28 |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5. (4) 2차원 배열 ( 인덱스 / 초기화 / Arrays로 배열 다루기 ) (0) | 2023.11.27 |
[자바의 정석 - 기초편] 5. (3) String 배열 / String 클래스 / 커맨드 라인 입력 (0) | 2023.11.27 |